인터렉티브로 대표되는 고객의 적극적인 개입은 기업과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마케팅 및 전략을 필요로 하게 되었고, 이는 유비쿼터스 시스템의 도입으로 귀결된다. 사용자가 시공간을 초월하여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 환경을 뜻하는 유비쿼터스의 등장은 쌍방향 커뮤니
등 그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서 사업을 진행할 때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다수의 경쟁업체 : 기존의 신·재생 에너지 관련 사업체부터 잠재적 진입자인 IT관련 기업들까지 사업의 범위가 포괄적이다 보니 경쟁업체 또한 제한할 수 없을 만큼 많다.
Opportunity
Threat
외부 환경 분석
기업으로서의 쇼핑몰 시장에서의 선점 효과가 크다. 둘째로 고객들은 종합 쇼핑몰에서의 인터넷 쇼핑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다. 전체 쇼핑몰 매출의 80%정도가 종합 쇼핑몰 매출로 구성되어 있다. 즉, 개인이 혼자 쇼핑몰을 차리는 것보다 성공의 보증이라고 할 수 있는 종합 쇼핑몰에 자신의 상품 및 가
③ 감성적 유대감
일회적이 아닌 지속적 유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소비자들이 감성적인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소비자들이 커뮤니티를 찾는 가장 큰 이유는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획득하고 동질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대화하기 위해서이다. 즉 해당 기업이나
12. 28 기준)
홈페이지
www.ncsoft.co.kr
1) 연혁
1997 03 (주)엔씨소프트 설립(03.11)
1998 09 온라인게임 「리니지」 한국 상용서비스 개시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2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1999 12 「리니지」 '99하반기 천리안 컨텐츠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