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활발한 해외 진출 등으로 지속적인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엔씨소프트에서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리니지’라는 온라인게임은 국내 최대 사용자 수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다. 세계진출을 시작한 2000년 대만을 시작으로 일본, 미국, 중국 등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리니지는
엔씨소프트의 온라인게임 「리니지」는 2년의 개발기간과 10개월의 공개 베타 테스트를 거쳐 98년 9월에 상용화된 이래, 국내는 물론 대만, 미국, 일본, 홍콩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사용자수를 확보하고 있는 온라인게임이다. 「리니지」는 인터넷을 통한 MMO-RPG(Massive-Multiplayer On-line Role Pla
게임 산업은 미국이나 일본 등 게임산업 선진국에 비해 역사가 짧고 발전도 늦었지만 최근 인터넷의 확산에 따른 네트워크 게임의 성장과 함께 게임 수요자 층의 폭발적 증가에 힘입어 게임산업의 발전의 가속화가 이루어지는 추세다.
특히 온라인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돌파하였고, 2000년 5월에는 미국 현지법인 엔씨 인터렉티를 설립하고 동년 6월에는 대만회사인 감마니아와 리니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서 7월에 대만에서 리니지를 상용화하였다. 2000년 10월에 미국에서 리니지를 시범서비스 하고 12월에 리니지는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0만 돌파를 기록했다.
소프트 회장은 김택진 씨로 1997년 3월 11일 온라인게임업체를 설립하였다. CEO 김택진 씨는 드림위즈의 이찬진 사장과 함께 ‘아래아 한글’을 만들었으며 현대전자 재직 시 국내 최초의 인터넷온라인서비스인 ‘신비로’를 개발하였다. 그는 미국 비즈니스 위크 선정 아시아의 스타상을 수상하고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