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틀을 벗어나 중국 영화의 부흥과 새로운 활력을 상징하는 영화라는 평을 받았다. 장 이모우와 후 샤오시엔이 동시에 중국 영화의 미래의 희망이라고 부른 시네아스트. 영화 <스틸 라이프> (2007)로 칸의 황금사자상을 받았으며 그 외 작품으로 <세계>(2004), <동>(2006), <24 시티>(2008) 등이 있다.
경제체제가 물러가면서 자본주의 시장경제가 들어서는 와중의 사회적 충격과 가치관의 혼란은 상상을 초월한다. 영화는 느릿느릿한 템포로 주인공의 거동과 그 주변을 보여준다. 지아장커는 <소무>를 통해 “중국인들이 물질적인 만족을 추구하며 잃어가는 것들을 상기시키고자 했다”고 말했다.
스틸은 1985년 전두환 정권에 의해 ‘부실기업 정리’라는 명목 하에 국제그룹이 강제 해체되면서 다시 동국제강에 편입되면서 현재에 이르고 있다. 이와 같이 근 20여년간 기업의 주인이 2번 바뀌면서 새로운 경영진과 노동자들간의 진통은 이철우 사장이 부임하던 1995년까지 연례행사처럼 여겨지게 되
주인이 누가 될 것이냐가 큰 이슈였다. 외국기업이냐 국내기업이냐 그리고 국내기업이라면 포스코가 인수할 것인가 아니면 다른 경쟁업체가 인수할 것인가가 가장 큰 관심거리였다. 결국 INI스틸과 현대 하이스코의 컨소시엄이 한보철강의 새 주인이 되었지만 이 인수합병 사례가 성공인지 실패인지는
동 실패로 국가 주석 사임 후 류샤오치, 덩샤오핑 등 당내 실권파에 대해 권력의 위협감을 느끼고 전면적인 숙청을 시도하고자 학생과 군인을 선동해 중국 전역에 전개했던 내란이었다. 이 시기 동안 대부분의 영화들은 불과 몇 편의 전쟁영화를 제외하고 이유 없이 공개적인 비판과 상영금지 처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