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가 한국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 것은 그녀가 아이를 갖게 되면서부터이다. 그녀가 아이들에게 한국에 대하여 많은 것을 들려 줄 능력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글을 읽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한국을 배경으로 삼은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다고 한다. 1999년부터 출간된
그녀는, 캘리포니아 북부의 한 고등학교에서 교생 실습을 받던 중, 문제아들을 모아놓은 특수반의 담임을 맡게 되었다. 영화의 제목처럼 아이들은 반항적이고, 대책 없이 난폭했으며, 막막할 정도로 구제불능인 아이들이었다. 그녀는 그런 아이들의 모습에 실망하고 만다. 하지만, 그녀는 포기하지 않
<서론>
◎ 페미니즘 이론과 페미니즘 문학의 한계
페미니즘의 궁극적인 목표는 배제된 목소리, 배제된 타자를 발견해내고 이를 통하여 새로운 담론, 새로운 텍스트, 그리고 일련의 또 다른 흐름을 생산하는 데에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인종적, 문화적 타자를 발견하는 우리 시대의 담론(탈식민주
그녀는 로마에서 가장 가난한 동네에 빈민들을 위한 탁아소를 열었다. 2세에서 6세 사이의 어린이들이 그녀가 세운 탁아소에서 보살핌을 받기 시작했다.
이탈리아 어로 ‘카사 데 밤비니’, 즉 어린이의 집이라고 명명된 그녀의 탁아소에는 많은 아이들이 모여들었다. 몬테소리는 의사 시절 정신 지
그녀의 삶에 비추어보는 사회 현실과 나 자신
마치 부모님이 자식의 성장하는 모습을 남겨두기 위해 가정용 캠코더로 찍은 것 같은 분위기를 바탕으로 초원 들판 길을 걸어오는 한 아이의 모습과 함께 영화는 시작됩니다. 보통 아이들보다 못나 보이는 그녀는 앞으로 겪게 될 일들을 아는지 모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