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동예배의 동기
사도시대로부터 기원 313년의 저 유명한 콘스탄티누스 황제의 칙령이 나올 때까지 기독교인은 끊임없이 생명과 재산의 위험 속에서 살아왔던 것이다. 그들은 사회에 대한 반역자, 국가이익을 해치는 무리로서, 주 예수에 대한 예배를 위해 모이는 일이 법률로서 금지되고 있었다.
불교미술을 올바르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먼저 불교미술이 종교미술(宗敎美術)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지 않으면 안 된다. 불교미술이 종교미술의 하나라고 생각함에 있어서의 종교미술이라고 하는 것은 흔히 서양의 기독교적 사고방식에서 나타나는 종교의 개념, 즉 창조주와 피조물과의 관계에서 발생
1. 보들레르의 삶
샤를르 보들레르는 1821년 4월 9일 프랑스와 보들레르를 부친으로, 카롤린느 드파이를 모친으로 파리에서 태어났다. 파리대학에서 신학을 공부한 부친은 자유주의 사상에 젖은 지적인 귀족으로, 미술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고, 아마추어 화가이기도 했다. 모친은 영국에
1. 투우와 투우의 진행
투우 : 스페인 국민들이 국민적 축제로 몇백년이나 지속시켜온 것이다. 이 의식은 난폭함이 난무하는 위험한 예술이지만, 이것을 통해 스페인의 자존심, 개인주의, 감성주의 등 스페인의 문화와 국민들의 특성들을 알 수 있다.
꾸아드리아스 : 투우에 참가하는 투우사인 마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