儒敎文化圈 속에서 農耕文化를 발전시켜 왔고, 그 文化를 이웃 나라에 전파해 온 中國의 中秋節은 가을의 풍성한 수확에 감사하며 둥근 달을 감상하는 점에서 우리의 秋夕과 그 성격이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中國에서는 음력 7월 8월 9월을 가을로 보는데 中秋節은 8월의 가운데에 있다고 해서 中秋라
文化圈과 황하강 상류에서 양자강 상류에 걸친 서부지역의 彩陶文化圈의 양대문화권이 있었다. 흑도문화권에 살고 있던 사람들이 동이족이었기 때문에 동부지역의 문화를 동이문화라고도 한다. 동부문화의 특징은 인간의 마음을 중시하고 종교성이 강하다는 것이며 서부문화의 특징은 인간의 육체적
儒敎的 政治를 펼쳤으며, 그의 末年에는 神仙思想에 도취하여 많은 方士를 起用하여 民心의 離叛을 招來하였다. 하지만 初期 强力한 專制政治의 施行과 中央執權的 官僚制의 確立은 皇帝의 通治와 支配가 中央에서 地方 末端에까지 미칠 수 있는 古代 統一帝國의 理想을 完成시킬 수 있는 礎石으로 作
Ⅰ. 개요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시각에 있어서의 차이는 사회의 어떤 면을 부각시켜 보는가 하는 문제와도 연결된다. 기능주의와 갈등주의는 그 이론의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회를 매우 다른 각도에서 바라본다. 기능주의가 사회를 일단 긍정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