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和主義 指向 등과 같은 공통된 특징에 의하여 지배되고 있다.
이러한 意味에서 本論에서 먼저 近代立憲主義的 憲法과 現代社會國家的 憲法의 類型에 대하여 알아보고 近代立憲主義 憲法과 現代 福祉國家 憲法의 基本原理에 대하여 간략하게 요약해 보고자 한다.
II. 近代立憲主義的 憲法의 類
平和主義 指向 등과 같은 공통된 특징에 의하여 지배되고 있다. 이러한 意味에서 本論에서 먼저 現代社會國家的 憲法의 類型에 대하여 알아보고 現代 福祉國家 憲法의 基本原理와 韓國憲法의 福祉國家의 原理에 대하여 간략하게 요약해 보고자 한다.
II. 福祉國家化(社會化)의 傾向
福祉國家라
南北 당사자 간의 平和적인 대화 및 협상을 통해 해결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계속 견지해 나갈 것이다. 이는 中國이 南北 간의 대화와 협상을 통한 南北關係 개선이 韓半島 平和정착에 가장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주변 강대국들의 影響力 행사를 억제하는 데 유리하다는 인식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平和)를 도모하면서도, 인권 보호를 위해 인권 원칙에 입각한 ‘정의로운 전쟁’을 허용하기 때문에 지구촌 사회의 인권을 보호하는 실질적인 영향력(影響力)을 행사할 수 있다. 또한, 지구촌 정의관은 인권 원칙(原則)에 입각한 분배 원칙을 제시하는데, 이런 분배(分配) 원칙(原則)은 지구촌 정의관인
平和統一,” 「人民日報」(北京), 1992年 7月 24日자 참조.
을 지칭하는 것으로 통일 후 中國에는 中華人民共和國이라는 하나의 국가만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최고권력기관으로 全國人民代表大會가 존재하고, 최고행정기관으로 국무원이 존재한다. 대외적으로 유일한 合法政府는 中華人民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