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0~1950년대의 일본영화의 역사
( 극영화 성장기 )
1936-1945 민족주의와 군국주의 시대
통제하의 영화
-1939년 전쟁을 시작으로 영화산업은 직접적인 정부통제를 받게 됨.
( 개인적인 예술표현이 힘든 이런 배경속에서도 일부 영화 인들의 왕성한 활동이 계속됨.
ex) 기노시타 게이스케. 구로사와 아키라 )
근대 (전전)前의 천황과 황실상
일본화가 안고 있던 정치적 역할
근대 일본의 미술은 서구의 예술개념, 장르의 침입에 의해 재구성되었다. 그 속에서 일본화라는 장르는 그 주제표현의 양면에 있어 일본국내의 광범위한 감상자에 대해서 각각 안고 있는 자국의 이미지의 형성을 재촉한 기능을 완수했
왓킨스로부터의 문학,
요코로부터의 왜곡
-『요코 이야기』를 바탕으로
<목차>
1. 서론
2. 본론
1) 『요코 이야기』에 대한 미국, 일본, 한국의 평가
(1) 미국
(2) 일본
(3) 한국
2) 요코 가와시마 왓킨스
3) 『요코 이야기』
(1) 요코와 숙안
(2) 요코의 아버지는 어떤 사람이었나?
① 왜 요코의 가족들은 도망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