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연기와 연출
가부키에는 본래 연출가라고 하는 사람은 없다. 그러한 일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극단의 책임자나 가장 실력있는 주역 배우가 그 책임을 맡는다. 가부키의 연기에는 일정한 ‘약속’이 전승되고 있다. 이 약속을 가부키에서는 ‘가타(型)’라고 한다. ‘가타’라는 것은 ‘가타이(かた
1. 가부키 (歌舞伎) 란?
가부키는 에도 시대에 서민중심의 예능으로 시작되어 현재까지 약 400여 년간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스토리 중심인 오늘날의 연극과는 달리, 음악과 춤이 중심이 된 일종의 무용극입니다.
가부키는 노, 분라쿠와 함께 일본의 3대 주요 전통극으로 불립니다.
가부키(歌舞伎)
가부키는 노오(能), 교겡(狂言), 분라쿠(文樂) 등과 함께 일본의 대표적인 고전연희이다.
가부키는 에도시대(江戶:1603~1861)초기에 민중의 연희로서 탄생하고 육성되어 오늘 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국민적 연희로서 가치를 가지고 있다. 가부키(歌舞伎)라는 한자 표기는 취음자다.
Ⅱ. 가부키(歌舞伎)
1. 가부키의 개념과 시대적 배경
17세기에 성립된 일본의 대표적인 일본 전통연극으로써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가부키이다. 가부키(歌舞伎)라는 용어는, 보통과 다른 이상하고 화려한 언동이나 차림 혹은 호색적인 동작을 뜻하는 가부쿠라는 동사에서 온 것으로 1600
가부키(歌舞伎)
일반 시민의 일상생활과 풍속, 일본과 중국의 시가(詩歌) 또는 고사(故事) 등을 제재로
강렬하고도 선명한 색채들을 즐겨 사용하면서 간단 명료한 선조(線條)를 운용
우키요에(浮世繪)
에도시대의 풍속화
憂世→ 浮世 (현세중심적 사유)
신흥세력인 무사, 벼락부자, 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