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부키(歌舞伎)의 특징1) 가부키의 연기, 역할 및 분장
가부키는 기본적인 구조로서 배우의 연기, ‘예(藝)’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예’는 무용적 요소를 기저로 갖고 양식화된 연기를 말하는데, 정면을 바라보고 하는 연기, 미에(見得; 신체를 조각적으로 아름답게 보이려고 하는 연기의 수법), 다
문학을 말한다.
계급제도가 엄격하고 지배 계급인 무사는 순문예를 교양에서 배제하였기 때문에 근세의 신문예는 신흥세력인 계급에 의해 이루어졌다. 약 에도 시대의 문학. 오토기조시의 흐름을 따라 가나조시나 이하라 사이카쿠 등의 우키요조시가 나타났다. 또한 가부키나 조루리가 흥하여 인기
일본은 이 시기에 근대공업의 시대로 들어서게 되는데 1873년 처음으로 참가하게 된 빈 만국박람회를 계기로 자국의 공예품의 우수함을 인식하고 더욱 더 개발할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다. 특히 공예분야에 있어서는 이 박람회를 계기로 당시 영국에서 한창 성행하던 미술공예운동을 접하게 되었
특성에서 보면, 고전작품에 대한 지식과 상식은 현대 일본을 연구하는데 필수 불가결한 조건이다. 그러한 역사의 뿌리에 근거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중고 및 근세문학의 시대적배경의 특징 중고문학의 특징과 주요 작품 근세문학의 장르별 특징 및 주요작가와 작품에 대하여 약술하기로 하자.
일본의 거의 중앙에 위치하며 북쪽으로는 일본해, 서쪽으로는 세토나이해, 남쪽으로는 태평양에 면하고 있다. 또한 일본 최대의 담수호인 비와호가 있어 이 지역의 풍부한 수자원이 되고 있다.
1) 교토부
교토부 지역은 산지가 넓고 평지가 적은 곳으로서 교토분지 북쪽에는 평균 해발고도 600m 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