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기 무네요시, 믿음이 깊었던 외부인(外部人)
목차
Ⅰ. 서론
Ⅲ. 결론
Ⅱ. 본론
1. 야나기 무네요시의 공예, 그 시작
참고문헌
2. 야나기, 그 공예의 길
3. 야나기 무네요시가 생각한 작은 협동체, 길드
Ⅰ. 서론
지금 2006년 12월.
으로부터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대한민국의 **고등학교는 ‘남학생’이
광인일기 원문
1 오늘 저녁은 달빛이 참 좋다.
내가 달을 보지 못한 것이 벌써 30여년이 되었다. 오늘 그것을 보고 기분이 상당히 상쾌하였다. 지난 30여년간 완전히 정신을 놓고 지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정말 조심해야만 한다. 그렇지 않다면 그 조씨네 개가 왜 나를 두번씩이나 쳐다봤단
아나키스트들은 기존 사회의 권위주의적이고 반개인적 성격에 반항한다. 권위주의의 총화로서 국가 또는 정부가 존재하고 있다고 믿기에 아나키스트들은 개인의 완전한 자유와 독립이 보장되는 무국가 또는 무정부 사회의 실현을 목표로 한다. 프루동이 선언 형식으로 쓴 다음의 글은 아나키스트들에
Ⅰ.서론
'신문화운동'은 문화운동(文化運動)의 하나로 1915년 《신청년(新靑年)》의 창간을 시작으로 하여 긴 시간동안 지속되었다. 이 운동은 1919년 5&4운동을 경계로 하여 두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전기는 주로 자산계급과 소자산계급 문화대표가 분발한 시기로서, 자산계급의 민주주의사상을 무기로
1. 서론
1) 연구의 의의
단재 신채호(1880-1936)는 구한말과 일제시기의 대표적인 지식인으로서, 당대의 제국주의적 세계질서 속에서 그 누구보다 치열하게 국가의 존망과 한반도의 미래를 고민했다. 또한 그 누구보다 세계질서 인식이 극적으로 변해온 인물이기도 하다. 완고한 유학자 집안 출신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