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 즐거운 편지
<즐거운 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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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그대를 생각함은 항상 그대가 앉아 있는 배경에서 해가 지고 바람이 부는 일처럼 사소한 일일 것이나 언젠가 그대가 한 없이 괴로움 속을 헤매일 때에 오랫동안 전해 오던 그 사소함으로 그대를 불러 보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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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실로 진실로 내가 그대를 사랑하는 까닭은 내
Ⅰ. 서론
우리가 시의 언어를 효과적으로 이해한다는 것은 시 자체와 분리시켜서 생각할 수 없다. 그리고 시 또는 문학을 이해하는 길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가운데 하나로 리차즈(I. A. Richards)는 게슈탈트 심리학을 원용한 바 있다. 그에 따르면 본래 사물은 좋은 게슈탈트를 지향하는 성향이 있
노루 등 청록집에서는 자연을 노래하고 향토적인 시어를 사용하였지만 중년에 접어들자 가정, 밥상 앞에서처럼 시와 생활을 일원화하고 언어를 절제하고 이미지를 단순화함으로써 시가 될 것 같지도 않은 소재를 사용하여 반복적인 리듬과 은유와 직유의 적절한 사용으로 목월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
Ⅱ. 본론
1. 청록파와 동인지
1) 청록파
1930년대는 일제의 식민화·제국화 정책이 노골화되었다. 1930년대 전기의 순수시 운동에 의하여 한국의 시문단은 전대에 가지지 못했던 문학성을 획득하게된다. 이후 30년대 후기 문예종합지 문장지를 통해 청록파라고 명명되는 조지훈·박두진·박목월이 등장
중국의 복식은 우리나라 복식에 여러 영향을 미쳤을 뿐 아니라, 중국인의 정신세계와 역대의 사상, 중국의 문화에 대해 살펴 볼 수 있는 좋은 자료이다. 역대의 복식을 탐구하는 것은 바로 사학연구의 일부분이다.
중국은 다민족 국가로 지리환경, 기후조건, 생활방식 및 종교 신앙 등의 개별적 요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