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등은 나무와 같은 자연적인 재료에 많이 의존했다. 특히 미국의 대부분의 레스토랑이 아메리카대륙 개척 초기단계의 자연이나 목재품을 많이 활용하고 있는 데서도 쉽게 찾아 볼 수가 있다.
그러나 각국의 문화, 산업기술, 종교, 의식주 및 식생활 등의 환경적 요인들에 의해 시대별로 각기 다른
가구 디자인까지 모두가 대중의 심벌(symbol)로 이해하게 되었다. 거의 누구나 소유하고 있을 정도로 값이 싸면서도 깔끔한 색상과 단순하고 명쾌한 아르데코 디자인으로 제작된 여러 가지 생활용품들이 전쟁의 상처로 지쳐 왔던 사람들의 영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다. 이것은 곧 제1차 세계대
■섬유문화재에 관한 설명 중 맞는 것을 고르시오
-섬유문화재는 국립 박물관 소장품 분류상 피-모-지-직 제품에 속하며 주로 직물이 해당된다
■섬유문화재의 특성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을 고르시오.
-섬유문화재는 생활실용품이므로 대단히 유물의 수가 많고 가장 많은 유물은 조선시대 후시
장식에 대한 반감의 골은 여전히 깊다. 그러나 ‘적은 것이 많은 것이다less is more’라는 명제가 그렇듯, 장식이 없이 단순할수록 기계생산에 더 적합하다는 말도 현실적이기보다는 다분히 이데올로기적이다. 실제로 산업생산에서 장식이 있거나 표면에 요철이 있는 형태가 대량생산에 더 유리한 경우
아 라 뽈로네에즈(robe a la polonaise)는 로코코 말기의 대표적인 로브로서 로코코 양식의 특성을 잘 나타내 주었다
특징적인 것은 오버 스커트를 여러 개의 드레이프로 부풀려서 양옆과 힙(hip)쪽에 놓이게 한 것
소매는 자보 슬리브(jabot sleeve)로서 팔꿈치까지는 꼭 맞고 그 끝은 러플로써 장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