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적, 언약적, 문학적) 신명기를 단순히 법체계로 생각하는 근거는 근본적으로 약해져 가고 있다.
둘째로 신명기를 모세의 고별설교로 보는 견해가 있는데 이것은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신명기 속에 나타난 엄청난 양의 법적 요소는(신 12-26장) 이것으로 설명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
그리스도의 법은 사랑의 법이다. 그런데 그 사랑은 선심을 쓰는 체 하는 것이 아니며, 생색내는 것도 아니다. 그것은 교정, 즉 잘못된 것을 바르게 하기 위한 첫 단계일 뿐이다. 그리스도의 법의 본질은 사랑을 그 요소로 하고 있으며, 그 내용은 고린도인에게 보낸 편지 중, ꡒ사랑의 계명ꡒ(고전
가나안 시대와 이스라엘 왕국 초기에 번창했었다. 남부 평야에는 사철 동안 마르지 않는 나마인강이 흐르며 이 강의 주요 수원은 주로 텔 엘-쿠르다네이다. 이곳은 아마 고대의 아벡(수19:30;삿1:31)인 것 같다. 성경 시대에 남부 악고 평야에서 가장 중요한 도시는 악삽이다.
2. 이스르엘 계곡
이 계곡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종교사업이 가장 잘되는 곳이라고 한다. 따라서 별의별 잡다한 종교가 국내에 들어와 있어 사이비 종교의 천국이라고 한다. 오죽했으면 “종교백화점, 종교공장장, 종교만물상”이라는 말이 나왔을까? 그만큼 우리나라의 경우 종교사업이 가장 잘되는 곳이다.
들어가는 말(111편)
시편 111편부터 할렐루야 시편이 시작된다. 113편까지 모두 할렐루야로 시작하며, 113편은 또한 할렐루야로 마친다. 112편은 할렐루야를 부른 사람이 어떤 사람이진 너무나 잘 묘사하며 113편은 왜 주님을 찬양하지 않을 수 없는지를 인생사에 나타난 주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