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 지상낙원 아르카디아
‘아르카디아에도 나는 있다’. 라는 제목으로 잘 알려진 그림으로는 푸생과 구에르치노의 작품이 있다. 이 두 작품은 고대 그리스의 이상화된 목자들이 옛 무덤 주위로 모여든 모습을 묘사한 전원 그림이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에 있는 푸새의 그림은 아르카디아
윤리적 상대주의
- 누가 옳고 그름을 판단할 것인가 -
※ ◆◆ <--뒤의 내용은 저의 생각이나 이해과정을 쓴 것입니다.
(1) 윤리적 상대주의의 등장
① 19세기 기독교 선교사들은 타 대륙의 원주민들에게 선교의 이름아래 무분별한 강제력을 행사했다. 나체 차림, 일부다처제, 안식일 노동 그리고 유아살해
윤리적 상대주의
시작하는 말.
사람들은 말하곤 한다. 요즘은 우리가 이상향으로 삼을, 다시 말해 모델로 삼을 만한 인물이 없다고 말이다. 그런데 위에서 모델로 삼을 사람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개개인에게 모델로 삼을 만한 사람이 없다는 뜻으로 말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내가 생각하기에 여기에서
이 헬레니즘 시대에는 한 인간으로서의 삶의 방식이 어떠한 가에 대한 연구에 중점을 두었다.알렉산더 이후 도시 국가가 해체됨으로써, 시민들이 ‘자기 정체성’이라는 영역을 구성하는 데 사실상 그 힘을 잃게 되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헬레니즘 시대에는 ‘쾌락’이라는 것을 통해 자기 존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