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naturalness of interaction)을 꼽았다. 그런데 이 두 사람이 밝힌 가상현실의 요인은 결국 주제의 표현상의 차이일 뿐 그 내용에 있어서는 일맥 상통하고 있으므로, 본 연구는 편의상 Spring이 사용한 용어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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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가상현실(인터넷)의 개념가상현
인터넷을 이용하는 이용자의 욕구를 기준으로 다음과 같은 8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제시하고 있다.
1. 테크노 갈망자(techno-lusters)
인터넷 이용자 중 개혁자에 해당하는 집단으로, 인터넷 이용에 도움이 되는 테크놀로지관련 제품을 구매. 주요 애용사이트는 넷스케이프, 마이크로소프트, 자바응용
시스템을 구축할 경우라도 그리드 컴퓨팅에 비해 구현은 훨씬 편하고 관리도 용이하다. 또한 대규모의 컴퓨터 처리능력을 필요로 하는 응용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단순한 웹 응용프로그램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각기 다른 조직이 관리하고 이기종 컴퓨터가 혼재하는 분산환경에서의 적용을 전제로
분류체계(LC Classification Schedule)를 채택하고 있으며, 완전 개가제를 실시하여 이용자가 자료를 직접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2. 도서관조직
3. 도서관 통계
Ⅱ. KAIST 도서관 자동화 시스템 : iLips
1. Digital Library 출현배경
인터넷의 발달과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매
시스템을 의료용 시스템으로 응용한 결과 원격의료(telemedicine)가 발생하게 되었다.
역사적인 면에서 원격의료는 최근에 발생된 새로운 것은 아니다. 전화기와 팩시밀리를 이용한 원격 진료와 상담의 형태는 이미 30여 년 전 부터 가능했다. 원격방사선분야에 대한 문헌은 이미 70년도 초기부터 보고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