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은 우리들에게 사랑과 보호의 성역으로 간주되어 왔다.
그러나 과연 사회구성원의 기본단위인 가정은 안전한 곳인가?
우리는 신문 사회면에서 가정 내에서의 가족에 의한 상해, 폭력, 유기, 방화, 심지어 살인까지도 무수히 일어남을 빈번하게 접하면서 많은 가정이 안전하고 행복한 안식처라기
가정에서 발생되는 갈등 을 폭력으로 해결하려 하고 폭력으로서 피해자의 우위에 서는 것은 잘못된 행위라는 의미에 동의할 수 없다는 판단을 하고 폭력을 계속 사용할 때 발생한다고 보았다.
* 해결방안 : 적절하게 상징적 의미를 부여하고 동의할 수 있도록 구타자의 인성, 성격 을
폭력이라는 용어도 쓰고, 아내구타의 경우 아내라는 용어가 혼인관계에 있는 여성으로 한정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를 거부하고 대신에 파트너 등의 용어를 사용하는 학자들도 있다. 부부폭력을 그만큼 폭넓은 시각에서 보려고 하는 것이다. 여기에서 부부라는 개념은 법적으로 혼인한 부부와 사실
가정은 우리들에게 사랑과 보호의 성역으로 간주되어 왔다.
그러나 과연 사회구성원의 기본단위인 가정은 안전한 곳인가?
우리는 신문 사회면에서 가정 내에서의 가족에 의한 상해, 폭력, 유기, 방화, 심지어 살인까지도 무수히 일어남을 빈번하게 접하면서 많은 가정이 안전하고 행복한 안식처라기
여성복지의 실체는 국가와 시대에 따라 변화한다.
최근의 경향은 상호관심, 비판적 의식, 정치적 ․ 문화적 맥락이라는 조건하에서 여러 가지 상호작용에 대한 가정을 수립하고 적용하는 방법론과 기술적인 강점(strength) 접근과 역량강화(empowerment) 접근을 발전시키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시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