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브벨은 후기 인상주의는 미술의 첫계명, 곧 [형식을 창조할지어다]라는 명령의 재확인에 지나지 않는다고 하였으며. 재현적인 예술은 미학적인 감동을 주지 못하며, 예술적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재현 자체를 나쁘다고만 할 것은 아니고, 작품이 재현적 형식에 가치를 두고 있는 것이라
Ⅰ. 서론
대부분의 미국 영재교육 담당 교육가들은 미국 교육부가 1972년에 처음 내놓은 영재의 정의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계획한다. “영재는 전문가에 의하여 뛰어난 능력으로 인하여 훌륭한 성취를 할 것으로 보이는 사람으로 판별된 아동이다. 영재들은 자신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
1. 향가의 정의
신라시대의 시가를 통칭하는 용어로서 신라시대로부터 고려 전기까지 창작된 도솔가(兜率歌)와 사뇌가(詞腦歌) 및 중국시가에 대한 우리나라 고유의 시가를 지칭한다.
현재까지도 전해져 내려오는 향가의 주요 작품으로는 최초의 향가라고 할 수 있는 신라 진평왕 시대인 서동요를 시
Ⅰ. 서론
조선 후기에 이르러서 민중 의식이 각성되면서 무당 신분에서 태어난 사람이라도 스스로 무속을 비판할 수 있었으며, 판소리를 요구하는 청중이 나타났다. 상업이 발달되면서 부유한 시민층이 성립되어 종교적이고 주술적인 예술보다는 흥미롭고 현실주의적인 예술을 요구하게 되면서, 광
Ⅰ. 개요
중세 이래 카톨릭 교회의 세력이 정치적 사회적 이해와 밀접하게 얽혀 있었다는 점, 또 신교(新敎)도 처음에는 각 영역의 정치권력에 영합하는 방향을 취하였던 점 등등이 종교적 개인주의에 기초한 관용(寬容)이라는 이념의 실현을 불가능하게 하였기 때문에 종교문제가 정치문제로 전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