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에 대한 것이다. 특히, ‘일시적이고 순간적인 것에 대한가치’에 대해 중점을 두고 논의를 진행 시키고자 한다.
1.2. 용어정리
‘일시적이고 순간적인 것에 존재하는 가치’에 대해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우선 언급되어야 하는 것은 용어에 대한정의라고 판단된다. 만약 이 과정이 선행되지
대한 지각을 통해 형성된다.
Strang(1957)은 자아개념을 크게 네 가지로 나누었다. 먼저 자신의 능력, 신분, 역할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 인 전체적 자아개념, 순간적인 느낌에 영향을 받는 일시적 자아개념, 타인이 자신을 어떻게 평가하느냐에 따른 사회적 자아개념, 자신이 그렇게 되었으면 하는 이상적
존재하느냐의 문제는 인식의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개인이 갈등을 인식하지 않는다면 이는 갈등이 없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의 형태 속에서 여러 갈등관리 관련 연구들을 살펴보면 갈등에 대한 몇 가지 공통적 특성을 발견할 수 있는데 그 특성은
대한 가장 보편적인 정의는 “가족이나 친지와 같이 노인과 개인적인 또는 특별한 관계에 있는 사람들이 65세 이상 노인에게 신체적 손상, 심리적 고통 또는 물질적 손해를 주는 모든 행위이다(Salend, Kane, Satz. & Pynoos, 1984). 또한 노인학대를 가하는 대상과 그 발생장소와 관련하여 노인학대를 의미를 살
가치에 대한 과소평가, 자신에 대한존재의 저하 또는 생활 시야의 제한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이 병적인 상태가 되면 우울증으로부터 오는 고독감, 열등감 또는 정신불열증에서 보는 피해망상의 증상이 나타난다.
셋째, 심적 에너지가 위축될 수 있다. 원래 원기가 없고, 친구도 없이 외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