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과 갈라티아인은 가장 야만스러운 민족으로 인식된 반면, 프리기아인과 스키타이인은 그리스화되어 좀 더 친근한 민족으로 평가된다. C. Lacy, 1976, The Greek View of Barbarians in the Hellenistic Age, as Derived from Representative Literary and Artistic Evidence from the Hellenistic Period. Diss. University of Nebraska, pp.220-225. 김혜진,
동양과 서양, 유럽과 아시아의 만남
그리스, 이집트, 유대, 페르시아, 인도의 문화적 코드 통합 양상
외부세계와의 접촉 세계관에 영향 헬레니즘 시대 예술에 반영
Ⅱ. 헬레니즘 미술에 나타난 외국인의 모습
2. 갈라티아인
<죽어가는 갈라티아인> ,로마시대 복제품, 청동원작은 기원전
Ⅰ. 그리스 미술
그리스 시대의 회화(繪畵)는 오늘날 거의 없어져 버렸다. 그 때문에 고대의 문헌&․도화(陶畵)와 아울러 헬레니즘 시대의 양식을 계승한 로마 시대의 현존하는 벽화를 통하여서만 상상할 수밖에 없다. 문헌에 의하면 화가로서 최초로 알려진 거장(巨匠)은 타소스의 폴리그노토스이
기하학 시대(Geometric Age)는 B.C. 1200~B.C. 800년에 해당한다. 도리스족은 그리스의 도시 국가들을 무너뜨리고 주민들을 노예로 잡아갔으며 나중에는 크레타와 소아시아(Asia Minor)의 남서부 해변까지 장악하였다.
또한 이 때에 테살리아인(Thessalian)으로 불리는 인도 유럽 민족의 하나가 지금의 테살리아에 정
13세기 말 중앙 아시아에서 일어난 오스만 터키 제국이 14세기 중엽부터 세력을 확장함에 따라 비잔틴 제국은 위기를 맞게 된다. 또한 서유럽은 100년 전쟁에 휩싸이고 있었기 때문에 의존할 곳이 없었다. 결국 1453년에 콘스탄티노플은 터키 제국의 수중으로 넘어가게 되었고, 그후에도 그리스는 터키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