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과 서양, 유럽과 아시아의 만남
그리스, 이집트, 유대, 페르시아, 인도의 문화적 코드 통합 양상
외부세계와의 접촉 세계관에 영향 헬레니즘시대 예술에 반영
Ⅱ. 헬레니즘미술에 나타난 외국인의 모습
2. 갈라티아인
<죽어가는 갈라티아인> ,로마시대 복제품, 청동원작은 기원전
페르시아 전쟁에서도 활약하고, 이를 계기로 아테네인들에게 좋은 평판을 얻게 되어 기원전 5세기 경부터 기원전 4세기 초까지 도시의 질서와 치안을 유지하는 경찰로 고용된다. 김혜진, 2009, 「그리스 조각에 재현된 외국인」, 『서양미술사학회 논문집 제30집』, 서양미술사학회, p.12.
이러한 스키
시대 후기의 그리스 최대의 화가로 전해진다. 헬레니즘시대의 회화는 건축이나 조각과 같이 극히 다양화하여 장식적&․동적(動的)&․ 관능적이 되었다. 그 주제(主題)도 신화(神話)와 역사 이외에 정물화(靜物畵)나 풍속화가 나타났다. 색채는 더한층 화려해지고, 투시원근법(透視遠近法)이 거의
아인(Thessalian)으로 불리는 인도 유럽 민족의 하나가 지금의 테살리아에 정착하였다.
도리스족은 영화를 누렸지만 그리스는 약 400년 동안 암흑의 시대를 맞이하였다. 고전 시대 그리스인들은 미케네 문명이 비극적인 종말을 맞은 뒤부터 B.C. 8세기까지 흔히 암흑 시대라고 부르던 수백 년 동안에 대해
로마'라고 선포한 뒤 남쪽에 있는 기독교인들의 자유를 위해 투쟁하였다.
1820년 술탄에 대항한 알리 파샤(Ali Pasha)의 반역은 그리스인들에게 독립에 대한 기운을 북돋아 주었고 점차 그들은 터키 제국에 대해 저항하기 시작하였다. 터키인들과의 충돌은 본토와 많은 섬들로 단계적으로 확대되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