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을 얻는 과정이라 말할 수 있다. 따라서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6개의 요소들로 구성되는데, 이를 일반 행동모형에 비추어 보면, 커뮤니케이터, 메시지 및 매체가 자극(S)에 해당되며, 수용자가 유기체(O)에, 그리고 효과가 반응(R)에 각각 해당된다. 그리고 여기서 반응피드백을 통하여 다시 커뮤니케
개의 세부단계로 구분되는데, 반응선택단계에서는 행동유형을 분석하고 인지적으로 조직화하여, 실행할 수 있는 기술이 있는지 판단하는 단계이다. 그 다음 계속적 접근단계에서는 행동을 재생하는 과정에서 자기관락과 타인의 피드백을 보고 행동을 수정하고 조정한다.
(4) 동기화단계(자기강화의
개념이나 기능을 소개하고 그것을 순서에 따라 발전시키는 기술인데 전 시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한 다음, 그날 새롭게 배울 내용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새로운 개념이나 기능을 설명하는 단계를 거쳐 학생들의 반응에 따라 교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해주고 이를 통해 이해 수준이 확인됐을 때 다음
반응 간의 관계를 연구하는 것이다. 반사와 같이 어떤 반응은 자동적인 것이다. 예를 들어 눈 안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우리는 자동적으로 눈을 깜박거리게 되고, 배고픈 개가 음식냄새를 맡으면 침을 흘리게 된다는 점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반응은 반사적인 것이 아니고 학습된 것이다.
학습이론에
개념들에 친숙하도록 하였다. 즉, 마케팅 의사결정을 돕고 브랜드 매니저에게 유용하고 검증 타당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경우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 반응 측정모델과 Excel의 Solver도구를 이용하여 자사의 마케팅환경에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프로트 타입에서 피드백 효과를 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