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혁파교회(개혁교회)의 의미
교회가 되기 위해 먼저 사람들이 불려야 한다. 사람들은 그냥 교회에 오도록 불리는 것이 아니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불린다. 예수 그리스도를 주와 구주로 믿도록 선포하는 것이 사람들이 부름받은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교회를 만드시기 위해 언제든지
종교개혁의 배경이 되는 후기 중세는 기존의 권위와 이에 대한 반항의식이 고조되고 있었다. 이 시기의 교회는 세속권세를 아울러 지배하려는 교황청의 집요한 시도를 통하여 교황권의 우위가 계속적으로 선포되던 시기였으며, 이에 대하여 산발적인 비판이 있었다. 또한 세속군주들은 이와 반대로 교
해마다 우리는 종교개혁일을 맞이하고 있다. 16세기 종교개혁자들이 부르짖던 개혁의 외침이 오늘날 특히 한국교회에 절실히 요청된다는 것을 그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종교개혁의 진정한 의미를 재음미 해보고 종교개혁 당시 그들이 주장하는(비록 이단으로 정죄를 받았던
프랑스의 신학자 ·종교개혁자.
프랑스 북부 피카르디 지방 누아용 출생. 아버지는 지방 귀족의 비서 ·경리 등으로 일한 소시민이었다. 1523~1528년 파리에서 신학을, 그 후 오를레앙 부르주의 대학에서는 법학을 공부했다. 1532년 세네카의 《관용에 대하여》의 주해(註解)를 발표하여 인문주의자로서
Harriet Beecher Stowe [1811-1896]
1.뉴잉글랜드의 개혁자와 역사가-시대적 배경
사회적 변화를 요망하는 세계적인 움직임은 1840년대 후반에 정점에 달했으며 뉴잉글랜드에서는 개혁의 기운이 높아갔고, 고고한 지식인과 초절주의자들까지도 논쟁에 휘말리게 되었다. 윌리엄 로이드 개리슨은 〈리버레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