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율법의 의미와 의의
그리스도의 법을 영문으로 표기할 때, `the law`라고 하며, 유대의 율법을 표기할 때도 ꡐthe law`라고 한다. 또한 희랍어로는, ꡐνμοꡐ(법)라고 한다. 그렇다면, 유대의 율법이나 그리스도의 법이나 문자적 표현은 차이가 없고 다만, 의미론적 차이만 있다고 보여 진다.
Ⅰ. 서론
기독교 즉, 개신교와 가톨릭은 1970년대 이후부터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였다. 특히 개신교는 양적 성장에 있어서 타종교의 주종을 불허하였다. 개신교는 168개 단체에 교당수 58,046개, 교직자수 98,905명으로 국내 최대의 인적 자원과 교당을 가지고 있다. 개신교 인구는 인구센서스를 기준으로
Ⅰ. 개요
영국 근대사회의 기원(The Origins of Modern English society) [Perkin, 1969]은 계급개념의 공식화가 느슨한 점과, 계급사회가 1815년 이후 5년간이라는 매우 짧고 꽤 잘 구분된 시기에 형성되었다는 주장에 대해서 공격받아 왔다.(Times Literary Supplement, 17.4.69와 그 회답 1.5.69를 보라) 퍼킨의 책
I. 개관
1.이란에 대한 단상
한국인들에게 이란이라고 하면 어쩐지 좀 무시무시하고 험악한 이미지를 풍기는 곳. 회교혁명, 이란-이라크 전쟁, 테러리즘 등의 모습들만이 우리들에게 알려진 이란에 대한 보도의 대부분이고 프랑스 월드컵에서 이란이 미국에게 이기자 군중들이 모여 하늘에 총까지 쏘
2. 칼 바르트
근대 신교사에 있어서 1918년에 출판된 칼 바르트 교수의 「로마서 강해」이상으로 강한 폭풍우를 일으킨 저서는 또 없을 것이다. 100여 년 동안 세계 신학을 석권하여 오던 자유주의 신학의 근본 전체를 뒤흔들어 놓았던 바르트는 철두철미 하나님의 말씀에서 그의 신학을 수립하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