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규칙 기반 시스템은 지식 기반 시스템의 한 종류이다. 규칙 기반 시스템을 포함한 지식 기반 시스템들의 유래는 인공 지능 분야의 초기에 인공 지능 학자들에 의해 연구된 일반적 문제 풀이(general problem soving)기법들에서 찾을 수 있다.
초기의 인공 지능 학자들은 특정한 문제를 풀이하는
알고리즘을 일반적으로 말하면 어떤 일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어떤 사람이 운동회를 개최하려고 한다. 그런데 비가오면 실내에서 농구를 하고, 비가 안오면 밖에서 축구를 하려고 한다. 이것을 알고리즘으로 나타내면입력: 날씨 날씨가 맑은가?
Ⅰ. 개요
지식 기반 시스템에 대한 연구는 지식 표현, 추론 기법, 지식 습득(knowledge acquisition) 등의 연구 분야들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어 왔다. 그런 분야들은 여전히 지식 기반 시스템의 연구와 개발에 있어서 중요하다. 하지만, 지식 기반 시스템의 응용 분야의 범위와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요구되는
1 객체지향의 역사
컴퓨터가 등장하여 초래된 위기 중 첫 번째는 휴먼 웨어(human ware)의 위기이다. 고도의 전산화로 말미암은 환경의 변화는 1차적인 가정관계와 2차적인 사회 관계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개인의 정신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 영향을 수용한 사람과 하지
Ⅰ. 기즈모(Gizmo)
1. 기즈모 (매스컴용어)
①사람이나 물건에 대한 이름이 정해지지 않았거나 말하던 사람이 그 이름을 깜박 잊었을 때를 가리키는 TV 용어 ②특수효과용 몽타주 앰프 gizmo montage amplifier
2. 기즈모 (예문)
[IT/과학] A mobile phone is the gizmo we can`t live without. (출처:Daily Mail)
현대영국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