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과 마찬가지로 건축가, 디자이너, 공예가가 결합하여일상생활에서 사용되어지는 물건까지도 예술가의 손으로 만들어보다 공동체적이며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는 것에 있었다.사실 이러한 이념은 산업 자본주의에 반대하는 사회주의적인 사고에 기반한 것이다.미술 공예 운동 사상에 가장 영향을
모더니즘의 시조로서 새롭게 평가될 수 있겠다.
2차 세계대전 이후, 1980년대까지의 다원주의적 혼재 상황에서 현대건축을 이끌어온 뉴 브루탈리즘(Neo-Brutalism) 및 구조주의, 대중건축운동 및 포스트모더니즘, 뉴욕 파이브, 후기 모더니즘, 신 합리주의, 해체주의 및 신표현주의 등 주요 운동들에는 차
주의 양식이 대표적 : 세계적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한 근대 건축의 규칙을 만들어 냄
●1930년대-신건축의 보급과, 세계 대전 등의 보수화 경향 및 사상적 대립에 의한 정체기
●1940년대-전쟁의 종결과 신건축의 보급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근대건축이 성립
●1950년대-1940년대 중반 모더니즘
건축하였고, 1909년 베렌스의 건축사무소에 들어가 경험을 쌓는다. 그는 건축가로 출발할 때부터 과거양식을 그대로 모방하는 것을 거부하고, 사용재료의 특성을 명료하게 전달해 주는 기술적 수단을 추구했다. 제1차 세계대전 직후에는 표현주의적 경향의 ‘철과 유리의 마천루안(案)’, ‘철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말로, 모더니즘 디자인의 미학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데스틸 (De Stijl) : 신조형주의: 기학학적 형상과 이상의 조합신조형주의(Neoplasticism)라고도 알려진 데스틸(De Stijil)은 1917년의 미술저널을 중심으로 모였던 일군의 건축가, 디자이너, 미술가, 사상가 ,시인그룹을 지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