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상관변수의 망을 가장 적합한 부집합으로 해체해 넣을 것. 4.부집합을 한개의 위계수로서 표를 만들 것. 5.모든 부적합 변수를 결정하여 구조적인 다이어그램을 설계할 것. 6.모든 부집합 다이어그램 을 주인자 다이어그램으로 통합시켜서 최종안의 혼합 다이어그램으로 만들 것.ꡒ이처럼 그는 설
반적으로 현재, 그리고 소소한 자신의 일상 속, 자신을 온전히 남과 비교하지 않고 사랑할 때 행복이 온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나 자신에게 실망 아닌 실망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왜냐하면 이러한 행복들을 그동안 익숙함에 무뎌져 당연하게 받아들였다는 것이다. 나에게 ‘행복이
반복에 의한 연속체 등을 공간에 구성하는 기법을 흔히 이용한다. 이 사조는 작가 자신의 표현은 곧 예술이라고 하는 종래의 예술개념을 거부하는 입장에서 출발하고 있으며, 작가의 주관을 배제함으로써 사물의 고유한 특성을 제시하며, 현상학적인 방법을 통해 평면성이나 화면 지지체의 형태를 근
건축의 발전 과정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해낸 건축의 거목으로 평을 받고 있다. 일본인 건축가들이 우리를 장악하고 있던 조선의 건축 사회에서 유일한 희망으로 남아 있었다. 하지만 우리는 그를 잘 알지 못한다. 그 이유를 돌아보면 1920년부터 43년까지 23년 동안 조선총독부에서 12년 건축설계사무소에
데 보자르에서 공부하였다. 1870년대에 시카고로 가서 1881년부터 1895년까지 D.아들러와 함께 아들러 설리번 협동설계 사무소를 열었다.
초기의 대표작은 시카고의 오디토리엄빌딩(1889)으로서, 오디토리엄을 중심으로 대담한 공간형성과, 이것을 세부에서 지탱하는 압도적인 건축장식을 실현시켰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