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특징
- PC게임 수준의 향상된 속도감
- 한층 개선된 편리한 조작성
- 깔끔한 인터페이스
- 쉬운 설치, 쉬운 실행
*그림 및 내용 (주)액토즈소프트 홈페이지 참조
2. (주)엑토즈 소프트의 국내,외 전략적 제휴 현황
제 휴 현 황
주요 경영상의 국내계약
(주)한국통신
(주)Netamin Communica
게임의 향후 전망
서두에서도 언급하였고 또 위의 표들에서 볼 수 있듯, 온라인 게임의 발전 속도는 타 게임들에 비해서 훨씬 빠름을 알 수 있다. 비록 아직은 그 절대적인 규모가 크지 않다 하여도 지금 같은 성장 속도를 감안할 때 향후 이른 시일 내에 게임산업의 큰 부분을 차지하리라고 생각한다.
산업에 있어서도 이러한 흐름처럼 1970년대의 제조업, 1980년대 소프트웨어산업, 1990년대 네트워킹산업에 이어, 21세기의 중심산업으로 문화컨텐츠산업이 부상하고 있다. 미래의 경쟁력은 바로 문화컨텐츠산업이라고 일컬어질 만큼 현재 문화컨텐츠산업은 각광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얼마 전부터
게임이 내포하고 있는 강한 오락성와 중독성은 원 소스 멀티 유즈(OSMU)로 이용, 주변산업과 연관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할수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이 국내외 게임산업은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본 글에서는 국내외의 게임시장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 미래에 대해 고찰해 보도록 한다.
Ⅱ. 본론 -
1. 게임산업이란?
1)게임산업현황
문화 산업으로써의 게임산업
“문화의 산업화란 시나리오, 희곡, 문화재 등 유,무형의 지적 창작물을 영화, 비디오, 공연 상품, 컴퓨터 게임 등과 같은 문화상품으로 생산하여,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움직이는 시장에 내놓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문화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