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게임산업의 현황 및 미래

 1  국내외 게임산업의 현황 및 미래-1
 2  국내외 게임산업의 현황 및 미래-2
 3  국내외 게임산업의 현황 및 미래-3
 4  국내외 게임산업의 현황 및 미래-4
 5  국내외 게임산업의 현황 및 미래-5
 6  국내외 게임산업의 현황 및 미래-6
 7  국내외 게임산업의 현황 및 미래-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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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내외 게임산업의 현황 및 미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 국내외 게임산업 현황
1. 국내 게임산업의 현황
(1) 게임시장
(2) 게임 개발 현황

2. 해외 게임 산업의 현황
(1) 미국
(2) 아시아
(3) 유럽
(4) 남미권

Ⅲ. 결론 - 앞으로의 미래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 게임산업은 전자, 반도체, 컴퓨터의 지속적인 진보 및 개발에 의해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사회.문화의 인프라가 인터넷을 중심으로 개인주의 지향의 문화가 발전되고 그에 따라 컴퓨터를 통해 놀이 및 휴식을 즐기려 하는 방향으로 변화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게임산업 역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얻게 된 것이다.
게임은 만화, 영화, 연극과 같은 문화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제안된 세계관과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는 개발자가 게임을 통해 일종의 문화적 사고를 소비자에게 전달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창조적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풍부한 문화적 인프라 구축과 성숙은 게임산업 발전의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게임이 내포하고 있는 강한 오락성와 중독성은 원 소스 멀티 유즈(OSMU)로 이용, 주변산업과 연관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할수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이 국내외 게임산업은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본 글에서는 국내외의 게임시장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 미래에 대해 고찰해 보도록 한다.

Ⅱ. 본론 - 국내외 게임산업 현황
1. 국내 게임산업의 현황
(1) 게임시장
국내 게임시장은 1999년도 기준에서 전체적으로 약 2조 7000억원의 매출규모를 갖고 있고 게임부문별 시장은, 아래 와 같이, PC게임은 420억원, 온라인 게임은 200억 원, 업소용게임 S/W는 4700억원, 가정용게임 S/W는 1270억원의 시장규모를 갖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논문] 장희동 저- 한국 게임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참고사이트] http://bh.knu.ac.kr/~djkang/headcool/게임시장전망.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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