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일상생활을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주는 수준을 넘어 중독증을 유발하고 온라인게임중독은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고 삶을 피폐시키기도 하는등의 문제를 안고 있다. 온라인 게임의 폐해를 인지
하고 온라인 게임 중에서도 가장 중독성이 강한 MUD게임의 문제점에 대해 연구하고 대처
방안을
약물에 썩어 들어가고 있다. 미국사회는 오래전부터 마약복용으로 인한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정부는 마약 범죄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마약류 범죄근절 종합대책을 마련·추진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마약범죄의 실태 및 마약복용의 문제와 해결에 대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사이버 심리학
ꊱ사이버공간
(1)새로운 개념 ‘사이버공간’
•사이버:‘인공두뇌학’을 의미하는 ‘사이버네틱스’라는 용어로부터 따온 것.
•사이버네틱스:인간의 제어기능과 이를 대체할 목적으로 설계된 기계적,전기적 시스템
『The Random House Collegiate Dictionary』(1984년발간)
•사
게임을 통하여 강력 한 힘을 얻어 마음껏 공격성을 발휘할 수도 있다.(노출적 요소의 표현)
(5)인정을 받고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심리적으로 깊은 유대감을 느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같은 그룹의 사람들로부터
인정과 영향력을 얻어 이를 행사할 수 있다.
(6)대리만족을 얻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