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게임의 경우 그래픽이나 음향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데이터가 오가므로, 보다 고속/대용량의 서버가 필요하게 되었다.
경제적으로 봤을 때 서버의 구입보다는 서버개발이 경제적이므로 넥슨은 독창적 서버 운영 기술인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게임 엔진(DOOMVAS)'을 개발하게 된다. 이 기술
게임사와의 경쟁이 심화 될 전망이다.
중국시장의 가능성을 예측한 국내 온라인게임사들의 중국 진출도 최근 가속화되고 있다. 그러나 한국 온라인게임사는 체계적인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분석과 사용자 속성 분석이 결여된 채, 주먹구구식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협력 파트너를 선정하고 있
넥슨이 최초로 도입
2. 시장선점과 포지셔닝 역할
<바람의 나라> 1996년 4월 세계 최초의 온라인 머드게임 제작
NC 소프트에 끼친영향
온라인머드게임을 사람들에게 포지셔닝 해줌
리니지가 시장진입하기가 수월
3. 국내외 게임 퍼블리싱
넥슨은 국내 최고의 기술진과 마케팅 전문가들이10년 넘게
넥슨이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게임에 대한 자신감을 들 수 있는데 넥슨은 국내에서 인기 있는 여러 종류의 게임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이를 게임을 운영하는 서버의 기술이 우수했다.
넥슨이 개발한 (DOOMVAS: Distributed Object Oriented Multimedia Virtual Active System)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게임 엔진)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