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게임산업은 과거의 청소년 유해문화라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벗고 정부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지면서 수많은 젊은 인재들이 게임산업 분야에 뛰어들면서 어느덧 온라인게임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관련 기술 발전에 따라 3D 프린터의 활용성이 증가하면서 관심이 고조
3D 프린터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주로 기업의 시제품 제작에 이용
- 전통적인 시제품 제작 방식은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반면 3D 프린터를 이용할 경우 설계 데이터만 있으면 제작이 가능하고 디자인 수정도 용이
- 람
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
1)게임문화 확산 기반 조성
2) 게임문화 체험 및 참여 확대
3) 게임의 역기능에 대한 사회적 책임 강화
법․제도의 개선
1)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법․제도 개선
2) 게임 정책지원 및 평가시스템 강화
3) 법제 정비와 법에 대한 검토
게임을 만들어 냈다. 이것들이 대량으로 쏟아지는 온라인게임들 속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이다.
4. 조직 능력
우수한 인적 자원과 끊임없는 게임 개발 노력 (국내외 우수 인력 스카우트) 회사 직원 평균 연령이 28로 '젊고 감각적인' 능력이 중요시되는 게임 S/W 개발에 적합한 문화를 형성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