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산업국이다. 최대의 게임시장인 미국에서는 ADSL 등의 초고속통신망의 마비 등으로 인해 아직 온라인게임시장이 크지 않을 편이다. 또한 약 7억 달러로 추정되는 미국의 온라인게임시장은 그 대부분을 온라인 시뮬레이션게임인 웹 게임이 차지하고 있다. 일본의 경우도, 초고속통신망의
넥슨이 성공적으로 해외진출을 한 국가들의 공통점은 게임의 문화적인 요소들이 거부감 없이 잘 받아들여진 국가들이었다는 점이다. 진출국가의 문화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공한 나라들이 소프트웨어의 불법복제가 많은 나라들이었지만 온라인게임의 특성은 불법복제의 영향
온라인’이 의미하는 것이었다. 그 당시 국내 최초로 그래픽 기반의 온라인게임이 개발되었는데 (주)넥슨의 ‘바람의 나라’라는 게임이었다. 넥슨은 국내에서 최초로 온라인게임을 만들어 내어 지금까지 온라인게임시장의 주역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넥슨이 다른 경쟁 온라인게임회사와 다른 점
진출
비 게임업종의 게임 업 진출
2006년 이랜드(10월), 인터파크(11월), 아이콜스(12월), 엔터원(12월) 등
다양한 업종의 회사들이 온라인게임사업 진출 선언
전세계 시장 성장
-전세계 인터넷 보급율과
온라인게임시장 급상승
넥슨 해외시장 상황
-중국, 일본시장 점유율 급상승중
-미국.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