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게임의 종류와 장르별 하드웨어별 분류
게임의 종류는 크게 2차원 게임과 3차원 게임으로 나눌 수 있다.
게임은 분류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뉘어 질 수 있다. 게임이 이뤄지는 게임 기기인 하드웨어와 게임 구현 방법, 사용방법, 게임 매체, 게임 제작 기술, 게임의 목적, 게임 내용, 게임 형식
게임시대가 열렸다. 그리고 일본 소니에서 세계 최초 실시간 3D 온라인게임인 ‘에버퀘스트’를 개발했으며 전 세계적인 추세로 볼 때도 앞으로는 3차원의 온라인게임들이 주류를 이루게 될 가능성이 높다. 온라인게임은 초창기에는 통신인프라가 열악하여 용량이 큰 그래픽등은 서비스하지 못하고
게임이 국내에서도 인기리에 서비스되었다.
한국 e-스포츠협회에 따르면, 국내온라인게임 인구는 2001년 580만 명에 이어 2002년 1,199만 명, 2003년 1,723만 명, 2004년 1,693만 명으로 불과 3년 새 3배 가까이 증가해 국민 3명 중 1명꼴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소 측은 “한국 e-스포츠 산업은 2003년
온라인(위메이드)’ ‘그루브파티(지엔이엔터테인먼트)’ ‘피파온라인(네오위즈•EA)’ 5개 게임이 올랐다. <표 참조> 이는 중국온라인게임사이트인 QQ게임에 게재됐다.
국내게임업계는 이번 결과에 “비교적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이용자가 직접 참여해 선정했다는 점에서 현지 시장 성공 가능성
, 노인, 장애우, 소년소녀가장, 외국인, 주부등 IT로부터 소외되고 있는 계층을 대상으로 무료로 컴퓨터 관련 교육을 시켜주고 있다.
모바일 써니 활동은 아직 휴대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행복한 모바일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현재 SK텔레콤과 전략적 제휴 운영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