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 활용이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에 바탕을 두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충족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산업은 21세기의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의 경제성장은 지난 세기 성장의 동력원이었던 섬유, 철강, 화
2. 게임의 종류와 장르별 하드웨어별 분류
게임의 종류는 크게 2차원 게임과 3차원 게임으로 나눌 수 있다.
게임은 분류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뉘어 질 수 있다. 게임이 이뤄지는 게임 기기인 하드웨어와 게임 구현 방법, 사용방법, 게임 매체, 게임 제작 기술, 게임의 목적, 게임 내용, 게임 형식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1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급성장하는 e-스포츠 산업에 있어서 그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가 언론과 연구에서 발표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한국게임산업인 e-스포츠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e-스포츠를 통한 국가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산업의 주요한 사업 중의 하나이다.
한편, 카지노에서 이루어지는 게임은 일반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거나, 특정한 이익을 얻을 것을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도박행위라는 점에서 상업적 게임으로 불리어지고 있다.
2006년 3월 국내 카지노 업체의 현황을 살펴보면 현재 16곳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