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360 성인
6 Call Of duty : world at war 마이크로소프트 Xbox 360 성인
7 Gears of war 2 마이크로소프트 Xbox 360 성인
8 Grand theft auto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3 성인
9 Madden NFL 09 마이크로소프트 Xbox 360 모든 연령층
10 Mario cart 닌텐도 DS 모든 연령층
자료원 : NPD
< 비디오게임시장의 1.2.3,4위는 닌텐도 위가 독점 >
게임시장에서는
콘솔게임이 절대적인 비중 차지
온라인게임의 경우에는 10.1%의
비교적 낮은 비율 차지
Company Analysis
거의 모든 종류의 게임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제공
주요 프랜차이즈(Madden, FIFA, NBA Live, Sims 등) 게임타이틀EA매출의 중심
가장 성장세가 강한 온라인게임은 거
시장 잠재력.
3. 게임에 대한 인식의 변화 아이들의
전유물➜연령을 떠난 새로운 놀이 문화
4. 새롭게 준비하는 X-BOX를 통한 콘솔
게임시장의 공략
1. 전 세계 게임 개발사들의 성장 특히, 가장 큰 성장 잠재력을 지닌 온라인 MMORPG 게임시장에 있어 한국
게임 개발사들의 성장
2. EA
온라인게임시장의 성장률이 점차 한계효용곡선에 접어들었고 판도가 기존의 FPS와 MMORPG 상품에 대한 수요에서 AOS 장르로 바뀌고 있는데, 넥슨이 투자하고 있는 도타2는 현재 LOL(League of Legends)에 가려서 두각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에대한 해결책으로 넥슨이 취할 수 있는 전략은 기존의 FPS와 MMOR
게임시장에 참여하는 업체들은 신제품을 주체적으로 개발해 내면서 성장하고 있다. 비록 한국에서는 현재 비디오게임보다 온라인게임시장이 활성화되어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보면 게임시장에서도 비디오게임시장이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수년간 기하급수적으로 팽창하고 있는 비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