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게임의 유형에 따라 아동의 인지에 미치는 영향은 상이할 것이나, 아동들을 논리적 사고나 추리력이 요구되는 게임보다는 눈과 손의 협응에 의한 즉각적이고 반사적인 행동을 요구하는 아케이드 유형의 액션격투, 단순 파괴, 스포츠 물을 훨씬 선호(권준모, 1996)함
1) 비디오게임에 대한 관점
Ⅰ. 서론
기업은 성장해야 한다. 오직 어디서 어떻게 성장하느냐만이 문제이다. 전략분야의 대가 이고르 안소프에 따르면, 기업은 제품 및 시장이라는 두 차원에서 성장할 수 있다. 기존의 제품으로 기존의 시장에서 성장하는 것은 시장침투라고 부르고, 새로운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에서 성장이 이
2. 겔더가 전자적 복장 도착이라 부르는 사례와 관련하여 사이버 공간에서 현실의 성별을 바꾸어 활동하는 현상을 무엇이라 하는가? (3점)
답안) 성별에 따른 기존의 성역할이나 외모의 전형적인 모습을 의도적으로 뒤집거나, 뒤섞거나, 혹은 드러내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여남의 구분이 없는 말투,
비디오 매체와 인터넷을 통한 음란 사이트의 범람으로 성문화가 급속하게 오염되고 있다. 더구나 청소년들의 저변에는 아직도 성에 관한 통념적인 부분이 남아있다. 특히 강간에 대한 잘못된 통념은 강간에 대한 법적, 사회적 통제 능력을 약화시켜서 성폭력의 억제를 저해하기에 강간에 대한 통념들
컴퓨터를 이용한 교육경영’을 수행하기도 한다. 컴퓨터 경영 학습 체제는 교사에게 개인 학생들과 학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이를 통해서 교사는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요구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다.
정보화 사회의 도래로 정보소양능력의 배양이 크게 중요시되면서, 정보를 검색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