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를 활용한 서비스 산업이 매우 활성화되고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가트너가 조사한 “Top 10 Consumer Mobile Applications in 2010”에 따르면 1위를 차지한 킬러앱은 “모바일 자금 이체”이었고, 6위와 7위는 각각 “모바일 결제”와 “NFC 서비스”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5 출시가 기존과 가장
결제를 활용한 서비스 산업이 매우 활성화되고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가트너가 조사한 “Top 10 Consumer Mobile Applications in 2010”에 따르면 1위를 차지한 킬러앱은 “모바일 자금 이체”이었고, 6위와 7위는 각각 “모바일 결제”와 “NFC 서비스”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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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어음·수표에 의한 지급
현재 우리나라의 어음, 수표 등을 사용한 장표 지급결제수단의 이용 비중을 보면 건수기준으로 80.0%, 금액기준으로 98.1%를 차지함으로써 장표의 운송, 보관, 처리에 따른 업무의 비효율, 인적·물적 비용의 과다초래 등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으며 나아가 전자자금이체 등 전
결제 솔루션의 역할이다. 그렇다면 콘텐츠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해 결제 솔루션이 갖추어야 할 요건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다양한 과금 방식이 필요(디지털 콘텐츠 11월 호의 본 연재 칼럼의 과금 장식 참조)하다. 일·주·월별 정액제는 물론 사용건수 시간 패킷(사용량)등을 기준으로 요금을
결제
1999년 중 금융기관을 통한 지급결제규모는 일평균 961만 건 105조 7천억 원으로 전년에 비해 건수와 금액이 각각 10.2% 및 36.0%의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이와 같이 지급결제규모가 금액 면에서 특히 크게 증가한 것은 전자금융의 발달과 함께 전자적 지급수단의 이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