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유료화의 무한한 발전을 기대하려면 이 2가지 논리가 반드시 적용돼야 한다.
위에서 예를 들었던 가정주부의 예에서 찾아보듯 개인 및 집단의 지식정보가 가격이 형성돼 시장에 내어지고, 또한 보다 더 많이 팔기 위해 가격 경쟁을 하는 등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문화의 형성이 무한한 지식정
Ⅰ. 서론
인터넷 기업의 수익창출을 위한 전제 조건으로 콘텐츠유료화가 부각되면서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인프라 기술인 콘텐츠 결제 솔루션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콘텐츠 비즈니스에서 합리적 결제 방식은 소비자 만족 및 구매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유료화 및 콘텐츠의 성격
컨텐츠유료화를 시도하는 소리바다의 향후 실험이 어떻게 전개될지 속단할 수 없다. 또한 기존 오프라인 음악산업과 어떤 방식이든 타협점을 찾기 전까지는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 잡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P2P 산업을 가능하게 만들 디지털 컨텐츠의 유료화는 법률상의 지적재산권 문제부터 워터마
Ⅰ. 서론
개방형의 인터넷과 융합되면서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이고 인터넷 D/B 등 부가통신서비스 종사자가 2만 5천 여 명에서 3만 4천 여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인터넷 컨텐츠산업의 육성이 시급히 요청되고 있다.
우선, 컨텐츠업체 스스로의 노력으로 자생력과 대외경쟁력을
컨텐츠비즈니스(콘텐츠비지니스)의 정의
e-Biz의 측면에서 '컨텐츠'를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온라인상에 존재하며 정보가치를 내재하는 데이터\"라고 말할 수 있다. 비즈니스의 차원에서 컨텐츠는 단순한 정보의 차원을 넘어선다.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컨텐츠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전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