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의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실제로 휴대폰결제의 경우 2001년 890억원에서 2008년에는1조 5천억원으로 그 시장 규모가 급성장하였습니다(휴대폰결제 거래액 규모는 다날이 각 이동통신사로부터 취합한 거래데이터 자료를 이용하여 산정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유무선 전화결제시장은 인터넷 비즈
년 7월 다날이 최초로 상용화를 시작하여 이후 아직까지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아직 외국의 온라인 소액 결제 시스템에 대한 개발은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대표적인 예로 미국과 중국을 살펴볼 수 있다. 양 국가 모두 휴대폰사용자, 인터넷사용자 뿐만 아니라 유료 컨텐츠시장규모에서
확대로 최초로 병원에서 진료비를 휴대폰으로 결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그 영역을 확대 하고 있다.
다날의 해외시장 진출
(출처: 다날)
다날은 중국 ,대만, 인도에 이어 휴대폰 가입자수가 2억 7천만명에 다하는 미국 시장에도 휴대폰결제서비스 계약을 체결, 내년 상용화 예정에
사업제휴 상담
(최근뉴스.10월 12일자)
휴대폰결제 영역 확장
휴대폰결제가 차지하는 대부분
은 모바일, 인터넷에 관련한 컨
텐츠로 우리가 접하는 실생활
영역까지 휴대폰결제의 도입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 다날은 휴대폰을 이
용해 진료비를 지출 할 수 있는
서비스
다날은 당시 게임업계 1위였던 리니지에 대한 결제서비스를 기반으로 2001년 중반까지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지켜왔다. 반면 모빌리언스는 시장에서는 2001년 초반까지 인포허브에 이어 3위라는 저조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었다. 하지만, 다날과 인포허브의 경우 무선 컨텐츠사업에서 출발해 휴대폰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