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리턴, 렛, 포인트 이다.
탁구에서는 한 선수(혹은 팀)가 ‘서비스’를 하면 다른 선수(혹은 팀)가 그것을 ‘리턴’하고, 그것이 반복되어 랠리가 진행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렛’이 생기기도 하고 ‘포인트’가 생기기도 한다. 이렇게 포인트가 쌓여서 정해진 점수를 먼저 얻는 편이 게임
선수인 제임스 깁이 1898년 미국을 방문했을 때 가지고 온 셀룰로이드 장난감 공을 영국에서 벌어진 경기 때 사용한 뒤부터라고 할 수 있다.
이때까지 고시마라고 하던 경기를 핑퐁이라고 하였는데, 이것은 송아지 가죽을 붙인 속이 빈 배틀도어 라켓으로 공을 치면, 공이탁구대와 라켓에 부딪칠 때
경기자
⑪ 주심 : 각 랠리의 결과를 결정하기 위해 지명된 자
⑫ 경기자가 착용 또는 소지한 것이란 랠리 개시 때에 착용 또는 소지한 것
⑬ 볼이 테이블에서 외측으로 돌출해 있는 네트 어셈블리의 밑이나 혹은 외측을 통과한 경우는 넘어서 또는 우회해서 통과한 것으로 간주된다. 서비스 또는 리턴
탁구대회에 등장한 최근항(崔根恒)은 국내대회 및 제5회 전일본탁구선수권대회 등에서 우승하여 국제무대에 진출하는 전환기를 마련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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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탁구경기(탁구)의 기원
탁구는 그 역사나 기원이 정확하지 않은데 중세 이탈리아의 루식 필라리스(Rusic Pilaris)라는 유희에
탁구가 널리 보급되었으며 1902년 처음으로 영국에 탁구협회가 생기고 1926년에는 독일의 베를린에서 국제 탁구연맹이 발족하여 국제적인 면모를 갖추었고 1927년 1월에 영국 런던에서 제1회 유럽 선수권 대회가 개최되었다. 한국은 1924년 일본을 통해서 한국에 처음 소개되었으며 1945년 11월 조선 탁구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