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새로운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이다.
리니지2는 전작 리니지의 약 150년 전 세계를 배경으로 완성도 높은 3D 세계를 구현하여 사용자들에게 실감나고 박진감 넘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캐릭터의 다양성을 강조한 클래스 분화 및 캐릭터 전승시스템
엔씨소프트는 전체 매출액의 20~30%를 연구ㆍ개발(R&D)에 투자 통상적인 업계의 개발비 비중이 10%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엔씨소프트는 최소 다른 기업의 2~3배에 이르는 연구 개발비를 매년 지출하면서 개발에 비중을 둔다.
외부 환경 분석
1. 거시적 분석
⑴ 경제적 환경
① 게임 산업
분석하고 있다. 한편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의 조사에 따르면, 2003년 1월에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4조 1243억원이었고 이중 온라인 게임이 작년 대비 25%의 시장 성장률을 보이며, 5531억원으로 시장 규모 1위에 올랐다고 한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은 150%, 비디오 게임은 60%의 성장률을 보이면 온라인 게임 시
7. 성공요인 분석
(1) 내부적 요인분석
1)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CEO층
NC Soft의 성공 요인중 가장 기본이 된 것은 기술과 경험을 가진 최고 경영층이 있기 때 문이었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사장은 89년 당시 드림위즈의 이찬진 사장(이후에 한글과 컴퓨터 사장이 됨)과 함께 아래아한글 개발
ncsoft.co.kr
1) 연혁
1997 03 (주)엔씨소프트 설립(03.11)
1998 09 온라인게임 「리니지」 한국 상용서비스 개시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2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1999 12 「리니지」 '99하반기 천리안 컨텐츠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