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세계 제 1위의 SNS 사업자이다. 페이스북에서 이용자들은 사람들과 친구관계를 맺고 자신의 개인 프로파일이나 활동들을 공유한다. 친구들과 메시지를 주고받고 사진 등도 공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2
낮다는 화장품 원가가 아닌가. 재료비, 인건비, 개발비 등을 포함한 제조원가가 화장품 가격의 20%이고, 나머지는 유통 및 브랜드 이미지를 위한 마케팅 비용이라고 하니 순수하게 제조원가만 따진다면 미샤의 말대로 미샤의 가격이 정가라고 할 수 있다. 내용물의 원가는 3~7%에 불과하니 말이다.
페이스북 메신저에 뒤이어 2위 사업자에 불과하다. 페이스북의 인수를 통해 왓츠앱은 미국기업이나 실리콘밸리를 한참 벗어난 땅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위에서 말했듯이 왓츠앱을 통해 교류되는 수 많은 메시지들을 통해 페이스북의 광고기술에 발전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알리바바의 한국지사 내 문제점은 향후 세계시장 진출 시 극복해나가야 할 문제를 시사한다. 한국등 해외로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확장시켜나가기 위해서는 국내 업체와의 신뢰를 쌓고 협력해야 한다. 물론 사기업인 알리바바에게 더 나은 이익이 날 수 있는 상황을 외면하라 할 수는 없다.
전략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팅 수단이다. 전통적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콘솔 게임 위주인 일본 게임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시장이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은 대부분 유료화라는 수익 모델 역시 전혀 새로운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