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진출전략 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팅 수단이다. 전통적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콘솔 게임 위주인 일본 게임시장에서 온라인게임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시장이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은 대부분 유료화라는 수익 모델 역시 전혀 새
시장진출전략 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팅 수단이다. 전통적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콘솔 게임 위주인 일본 게임시장에서 온라인게임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시장이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은 대부분 유료화라는 수익 모델 역시 전혀 새
게임의 성공신화를 보여주며 2005년 2월 e-sports 공식 종목으로 채택된 '카트라이더'까지 늘 장르와 분야를 개척해 온 넥슨의 성장에 있어서 어떠한 마케팅적인 고려가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코카콜라
(1) 연혁
1974.03 한국 코카콜라(주) 창립
1980.04 국내 음료시장 최초 캔 패키지(코
, 마우스조작에비해색다른조작감과타격감제공
게임 외 - 마케팅전략, OSMU(책, 닌텐도, 모바일게임, 캐릭터산업 등), 부분유료화, 부분현지화
OSMU
기존과는 다르게 온라인게임 기반으로. 유저수가 1000만이 넘음. 초등학교 문구점을 통해서 문구상품 등을 판매. 만화책, 동화책. 월 20억 이상. (국내
게임시장에서 넥슨이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로 기획자, 프로그래
머, 아티스트 등 다양한 성향을 가진 직원들이 독창적이고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때문이다. 또한 2012년 3월부터는 문화예술을 통한 기업창의학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Art Forum N
(아트포럼 N)’을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