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매개변수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 특정 매개변수를 인지된 용이성과 유용성으로 설정하여 분석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젝트에서는 개인의 혁신성을 태블릿PC 제품을 사용해 보고자 하는 개인의 의지 또는 위험을 회피하기 보다는 수용하려는 경향이 높은
터치 스크린을 주 입력 장치로 장착한 휴대용 PC
약 10여년 전에 등장해 터치 스크린이 달린 노트북의 형태에서 애플의 ‘아이패드’를 필두로, 스마트폰, PMP 혹은 전자책에 가까운 형태를 갖춤
1. 용이성 자극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사용자의 혁신성과 자기효능이 용이성에 영향을 미치는 반면
Ⅰ. 서론
4차 산업혁명은 다른 산업혁명과 달리 초지능의 혁명으로도 불린다. 산업혁명이 기계(1차), 에너지(2차), IT(3차)를 기반으로 진행되어 왔다면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이 그 중심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4차 산업혁명은 다른 산업혁명, 특히 3차 산업혁명에 비해 속도
2. 에잇세컨즈의 성공요인
(1) 철저한 현지화
한국인의 유형별 특징을 기반으로 정서와 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제공한다. 에잇세컨즈는 옷도 편하고 디자인도 좋은데다 사이즈가 맞지 않아 구입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한국인 체형을 최대한 반영해 제품을 내놓고 있다.
(2) 색다른 접근법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2013년 1월 기준으로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의 수가 33,298,440명, 태블릿PC 가입자 수는 729,506명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제 국민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다.
스마트폰의 보급률 확대에 따라서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와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