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들이 등장하고 있었다. 이러한 기획자들은 자금 조달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 충무로 자본(배급사나 극장주의 개인 자본) 대신 대기업 자본을 끌어들였다. 최용재, 조준형, “한국영화 배급시스템 연구”, 영화인회의 정책연구보고서.
차승재대표는 이 때 등장한 젊고 영화 제작자 중 한명이다.
Ⅰ. 서 론 - 리더십과 예술
1. 리더와 리더십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는 많은, 다양한 개인들로 이루어진 조직이 존재하고 이런 조직을 기반으로 사회는 형성된다. 개개의 조직들에는 그런 조직을 인솔하고 이끌어 나가는 역할을 하는 리더가 필요하다. 즉, 다양한 그리고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사
제1장 들어가며
스타 매니지먼트산업은 현재 독립된 산업으로 발전되고 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대중에 가장 가깝고 21세기 핵심적인 산업으로
성장 할것 이라는 전망 때문에 이에 대한관심이 지대하다.
우리나라도 이젠 “딴따라”에 비유 되었던 시절에서 벗어나 대중문화
싸이더스FNH의 눈에 띈 성장을 볼 수 있다. 싸이더스는 우노필름을 시작으로 싸이더스픽쳐스라는 전문 영화제작사로 변했고 좋은 사람과 합병해 현재 싸이더스FNH가 되었다. 싸이더스FNH는 한 해 영화제작 편수가 10편을 넘어 국내 영화제작사중에서는 가장 많고『살인의 추억』,『혈의 누』,『 타짜』등
담당자와의 면담을 통한 1차자료 수집
나 - 인터넷 싸이더스 홈페이지와 그외의 자료들을 토대로 2차자료 수집
다 - 그외에도 싸이더스 관련 기사들을 통해 자료수집
라 - 모아진 자료들을 토대로 팀원들간에 분담하여 분석
마 - 수집한 모든자료들과 개별분석자료들을 종합하여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