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이다. 행동계획은 조직의 전반적인 계획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어떻게 조직을 이끌어 갈 것인가에 관한세부 내용을 규정한다.
또한 행동계획은 위의 조직계층별 계획에서 운영계획의 하부계획이라고도 할 수 있다. 행동계획은 일시적계획(single-use plans)과 상용계획(standing plans)으로 구
조직학습
요 구 ∙구체적인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요구를 추출하여 검색하기 위한 조직학습
분석(종합) ∙필요한 사항의 결과와 프로젝트의 내용에 따라 광범위한 분석을 하고 통합하는 조직학습
설 계 ∙분석된 결과를 토대로 프로젝트의 수행계획을 세우기 위한 조직학습
수 행 ∙
조직 체계를 구축했다. 기존에는 신규 게임과 서비스 게임 구분 없이 총 3개 개발 본부 산하에 여러 개발팀들이 속해 있는 스튜디오 형태의 조직 체계로 운영돼왔다. 넥슨은 이번 개편에 대해, 신규 게임과 상용화 게임 각각에 요구되는 개발 조직의 특성 및 역량이 상이한 점을 감안, 필요한 곳에 힘이
발전
보수적, 기술적 문제에 관심
지시적, 목표지향적,
도구적, 기능적
조직
유효성
인간 잠재력 발전,
구성원의 몰입
성장, 새 시장 개발,
자원획득
통제, 안전성,
효과성
계획, 생산성,
효과성
▶ 집단문화 : 집단문화란 인간간계에 일차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유연성을 강조하고
♣ 공중보건의 이해
Chap01. 공중보건의 이해
1. 공중보건학의 개념
*Winslow(윈슬로우,1920)의 공중보건의 정의★★★
“공중보건학이란 조직적인 지역사회의 노력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수명을 연장시키며, 신체적 및 정신적 건강과 효율을 증진시키는 기술과 과학이다.”
- 공중보건학의 목적: ① 질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