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단'에서 찾을 수 있다.
제3극장의 의 [새우잡이](1965) 같은 뮤지컬 형식의 작품도 있지만 예그린 악단의 [살찌기 옵소예](1966)를 본격적인 뮤지컬의 효시로 보는 것은 현대적인 뮤지컬 양식을 그대로 수용하고 있기 때문이며 대중적인 인기에서도 역시 서구적인 뮤지컬과 유사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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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드시 하나의 전체 행동을 모방해야 한다”
세부성의 배제
이야기를 끌고 가는 주인공의 행동, 커다란 이야기를 위한 행동만이 중요
예술가 장라신 <페드르>
프랑스 과전비극의 대표작이며 장 라신의 마지막 작품
그리스 신화와 연관되어 있으며, 아리스토텔레스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비극이었으며, 소시편(小詩篇)은 저급으로 취급되었고 희극이나 우화시(寓話詩) 등은 그 중간으로 취급되었다. 이와 같은 문학이론은 1610년경부터 60년에 걸쳐 프랑스에서 완성되었는데, 그 이론에 따라 몰리에르, 라신, 라퐁텐, 부알로(풍자시인들) 등이 나타나는데(코르네유는 1630년대부터 활약),
예술가들에게 큰 영향을 줌.
· 이 이론에서 프랑스고전주의 이론가들의 삼일치법에 대한 그릇된 해석을 비판.
· 비극과 희극의 구별이 없는 시민극의 필요성을 주장.
· <미나 폰 바른헬름 Minna von Barnhelm>을 써서 자신의 주장을 시험함.
1. 낭만주의 연극의 특징
① 엄격한 규칙, 질서를 벗어나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