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J. S. 바흐의 <평균율 클라비어곡집>을 음악의 성서로 여기고 있었던 악성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은 바흐를 가리켜 “그는 작은 시냇물이 아니라 크고 광활한 바다라고 해야 마땅하다”(Nicht Bach, Meer sollte er heissen)라고 올바른 평가를 하고 있다. 금년에 요한세바스티안바흐(Johann sebastian Bach 1685
음악가 등으로, 작은 규모로 지역에서 번성하던 궁정 등에서 활동하며 주름잡던 시기였는데, 그의 부친 암브로시우스Ambrosius 역시 아이제나흐 마을 의회에 속한 음악가였다. 바흐는 열 살 때 양친을 여의고는 오르드푸르에 보내져 그곳에서 오르가니스트로 활동하며 결혼해 살고 있던 형인 요한 크리스
음악이 당대의 건축, 회화, 문학, 나아가서는 철학과 어느 정도 상통하기 때문이다.
2. 역사적 배경
지금으로부터 300여 년 전인 1700년 전후의 몇 십 년(바로크 시대)은 근대 자유주의의 원리인 계몽주가 싹튼 시대이다. 이 시기에 인간은 자연세계의 질서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자신의 이성과 경
음악의 아버지"라고 일컬어
질만큼 독일의 바로크 암악을완성시켰다.
노년에 눈이 어두워 고생을 하다가 65세를 일기로 생애를 마쳤다.
[베토벤]
베토벤 Beethoven, Ludwig van 1770~1827, 독일의 작곡가,
역사상 최고의 작곡가로 지목되는 고전파 음악의 완성자, 낭만파 음악의 창시자,
본 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