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흐는 평생 독일을 떠나지 않고 교회와 연주를 위해 작품을 쓰고 연주하는데 전 생애를 바쳤고 헨델은 영국에 귀화해서 활동하였고, 스카를라티는 이태리에서 많은 피아노 소나타를 작곡하였다.
바흐에 의해서 탄생한 귀중한 음악유산은 200곡이 넘는 칸타타를 포함하여 1000여 곡에 이르고 그 중에서
저택에 초빙되어 연주
1763년 3년간 프랑스,영국,네덜란드 여행
-프랑스에서는 루이 15세 앞에서 영국에서는 조지3세 앞에서 연주
-다양한 음악,음악가를 접촉→풍부한 영향과 자극 받음→음악적 성장
1769~1772년 부친과 함께 이탈리아를 3차례 여행
로마 교황 클레멘스 14세로부터 [황금박차 훈장]수상
음악 주도.
- 교회 음악 : 여러 영주에 의해 분할되어 있었던 독일은 개신교 교회가 그 음악 문화의 중심이 되었음.
(1) 독일 오르간 음악
- 대개 개신교 교회에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 쉬츠, 북스테후데에서 바흐로 이어진다.
- 바흐 : 프로테스탄트 음악의 거장. <사냥 칸타타>, <요한 수난곡>, <
<고전주의 음악의 중심지, 음악의 도시 빈>
고전파 음악의 핵심 작곡가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이들은 모두 빈에서 활동했다. 그래서 ‘빈 고전파’라는 말이 생겨났다. 그렇다면 왜 빈이었을까? 빈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라도 있었을까? 오스트리아의 수도 빈이 ‘음악의 도시’라 불리는 까닭이
고전주의적 ' 양식으로 나뉜다. 바로크의 개념은 처음부터 고전주의적 흐름을 타고 있었고 이와 함께 카톨릭 국가들에서 자연주의적 조류가 있었다. 카라바지오에 의해 대표되고 이는 후에 바로크 예술의 전반적인 예술 흐름이 된다.
Ⅱ. 바로크시대의 의의
종교개혁이후 가톨릭 교회는 잃어버린